본문 바로가기
장난감놀이

슬리핑퀸즈 보드게임 소개

by 준이놀이터 2020. 12. 20.

슬리핑퀸즈 보드게임 소개

 

오랫만에 아빠와 형(훈이놀이터)이랑 Sleeping Queens(슬리핑퀸즈)를 했다.
3명씩 했는데 내가 1등 아빠가 2등 형이 3등을 했다.


모든 카드는 79장이고 여왕카드는 12장이고 왕카드는 8장이고 광대카드는 5장. 기사카드 4장. 잠드는 물약카드는 4장이고 요술 지팡이카드는 3장. 용카드는 3장 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10 숫자카드 각 4장이다.

 

여왕카드가 제일 많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왕카드 1장으로 여왕카드 1장을 골라 가질 수 있다.

광대카드는 숫자가 나올때까지 뽑는거다. 1번에 안 나오면 계속 뽑는다. 전에 나온 카드는 다 버린다. 숫자가 나오면 카드에 써져있는 숫자 만큼 돌아가며 세다가 마지막 나온 사람이 여왕카드 1장을 가져갈 수 있다.

기사카드는 상대의 여왕을 1장 가져갈 수 있는데 만약 상대에게 용카드가 있다면 그 공격은 실패 한다.

잠드는 물약카드는 상대의 여왕카드를 다시 여왕 뽑는 곳으로 보낸다. 하지만 이 카드도 상대에게 요술 지팡이카드가 있다면 이 공격은 실패 한다.

1~10 숫자카드는 버리는 곳에 버리고 1장을 뽑을 수 있다. 만약 자신에게 똑같은 숫자 카드가 2장 있다면 2개다 버려서 2장을 뽑을 수 있다. +식으로 여러장을 버릴 수도 있다. 예를들어 1과 5, 6이 있다면 1+5=6. 이런 식으로 +할 수 있는 카드는 3장을 한꺼번에 버릴 수 있다.

 

게임시작 방법은 우선 카드 뽑는 곳과 버리는 카드 버리는 곳을 만든다.

그리고 남은 여왕카드 12장은 잘 섞어서 놓으면 된다. 물론 뽑는 곳도.

자 이제 각자 5장씩 뽑는다.

순서를 정해서 돌아가면서 하면 된다.

그리고 Queens(여왕들)중 Rose Queen(장미 여왕)은 뽑으면 1장 더 뽑을 수 있다.
그리고 Dog Queen(개 여왕)을 뽑으면 Cat Queen(고양이 여왕)을 뽑을 수 없다. 반대로도 그렇다.

 

이 게임은 8세이상이고 2명~5명이 할 수 있다.

아주 재미있었고 또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도 꼭 해야겠다. 또 이겨야지. ZZZ.

반응형

댓글0